포스텍 홀딩스의 자회사 언론 보도 자료를 공유합니다.

엑스브레인 최진영 대표이사 언론 인터뷰

창조경제, 기업인이 뛴다- 최진영 XBrain(엑스브레인) 사장

“피카소·잡스처럼…세상에 지능 제공하는 기업 될것”

175045_20150101060

스티브 잡스의 삶 자체를 동경하는 최진영 사장. 그는 ‘크레이티브’라는 단어를 가슴속 깊숙이 간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종현기자 salut@kyongbuk.co.kr

 

‘포항형 창조경제’의 핵심은 지역 기반의 강소기업 육성이다.

강소기업 육성의 첫 시험대가 될 1호 기업 exBrain㈜ 개소식이 지난해 9월 포스텍 지곡연구동에서 열렸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병석 국회의원, 이강덕 포항시장, 김용민 포스텍 총장 등이 모두 참석해 이 기업의 출범을 축하해줬다.

XBrain㈜에 대한 기대감이 얼마나 큰 지 보여주는 대목이다.

175046_20150101061

대구가 고향인 최 사장은 작업도중 힘들거나 진전이 없을때면 기타를 연주하며 마음을 달랜다.

이종현기자 salut@kyongbuk.co.kr

이 회사 대표가 학생이라는 신분에서 창업을 했지만 추구하는 목표나 이상, 기술력 등은 이미 강소기업 1호 라는 상징적 의미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 회사 최진영 사장을 지곡연구동에서 만났다.

…중략…

 

XBrain이 이루고자 하는 것은 인간이 하는 일을 대체하는 수준이 아닌 인간이 할 수 없는 일을 해내는 것에서 진정한 의미를 찾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단순히 Intelligence(지능)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에 Intelligence을 제공하는 기업체가 되고자 한다

 

…후략…

 

경북일보/장상휘기자 jsh@kyongbuk.com

—————————————————————————————————————–

전체기사 보기 = http://www.kyongbuk.co.kr/main/news/news_content.php?id=676086&news_area=120&news_divide=&news_local=10,21,30&effect=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