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홀딩스의 자회사 언론 보도 자료를 공유합니다.

엑스브레인, 클라우드 기반 머신러닝 자동화 도구 `앨리스` 개발

엑스브레인 “머신러닝을 엑셀처럼 이용하게 도와줍니다”

 

스타트업 엑스브레인(대표 최진영)은 클라우드 기반 머신러닝 자동화 도구 `앨리스`를 개발했다. 이달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용자가 데이터를 올리면 자동으로 데이터 특성에 맞는 최적화한 모델을 찾아 학습시킨다. API를 연동하면 다른 앱·웹 서비스 안에서 예측값을 받아본다.

 

최진영 대표는 “머신러닝은 데이터 특성이나 직종마다 학습방법이 다르다. 데이터 특성에 맞는 알고리즘을 골라야 하고 해당 알고리즘 안에서도 세부 조정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앨리스는 이런 과정을 자동화해 머신러닝 전문가 없이 일상에서 머신러닝을 다루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중략…

 

이용자는 클라우드 형태로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한다. 얼마를 쓰든 정가로 이용하는 다른 도구보다 가격 부담이 적다. 이용자에게 특정 용량이나 컴퓨팅 시간을 무료 제공해 테스트하도록 지원한다. 서비스를 연동하거나 업무를 위해 많은 데이터를 쓰면 과금한다. 대기업 고객을 위한 설치형 솔루션도 내년 초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후략…

 

전자신문/오대석기자 ods@etnews.com

————————————————————————————————————————————————————————————————————–

전체기사보기 = http://www.etnews.com/2016113000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