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홀딩스의 자회사 언론 보도 자료를 공유합니다.

더루프, 21개 증권사 참여 `차세대 블록체인 컨소시엄` 기술파트너사 선정

21개 증권사 참여 `차세대 블록체인 컨소시엄` 발족

 

 

 

21개 증권사가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거래 시스템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 블록체인 기술로 내년부터 공인인증서를 대체하고 향후 금융투자상품의 청산결제 업무 자동화·채권 등 상품 거래까지 광범위하게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7일 금융투자협회는 서울 여의도 협회에서 ‘블록체인 컨소시엄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를 통해 증권사 21곳과 블록체인 관련 기술기업 5곳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기술 개발을 협력키로 했다.

 

…중략…

 

주목할 점은 증권업계의 블록체인 기술 공동 개발에 기술회사의 통 큰 투자가 이뤄졌다는 것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기술 개발에 필요한 비용은 기술파트너사의 대규모 투자로 해결이 됐다”고 말했다. 기술파트너사로는 데일리인텔리전스, 더루프, 코인원, 노매드커넥션, 피플인사이드 등 5개사가 참여했다.

 

협회는 컨소시엄을 일반 회원사와 비즈니스 회원사로 나눠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비즈니스 회원사의 경우 블록체인 기술 연구 및 개발에 상주 인력을 투입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곳으로 향후 상용화 된 이후 시스템 운영 비용의 부담 수준을 일반 회원사보다 낮추는 식으로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타임스/김유정기자 clickyj@

———————————————————————————————————————————————-

전체기사 보기=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6120802100658759002